2024/09 16

질문 여덟, 내가 자주 쓰는 변명이나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최선을 다하지 못해서' 내가 실패했다는 걸 마주하기가 무서워서, 차마 인정하고 싶지 않아서 튀어나오는 나의 오래된 변명이다. 사실 나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나는 매 순간 최선을 다한다는 걸, 그래서 자책할 필요도 없다는걸. 이런 걸 보면 또 내가 생각보다 겁이 많구나 라는 걸 느낀다. 남에게 약한 모습을 보이는 것도 잘하지 못하는 것 같고.. 근데 내가 나를 있는 그대로 인정해 주지 못하면 '진짜 나'는 세상 누구에게도 인정받을 수 없다.  항상 뭐든 잘 한다는 칭찬과 기대 속에 살아온 아이는 조그만 실수에도 와르르 무너질 수 있다. 왜냐하면 다 척척 해내는 멋진 모습만이 그 아이의 정체성이 되었기 때문이다. 서투름은 있어서 안 되는 무언가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건 굉장히 위험하다. 항상 실수할까..

질문 일곱, 내가 절대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1. 나는 절대 무인도에서 혼자 살 수 없다.제가 고향을 떠나 타지에서 지내는 시간 동안 꾸준히 느낀 것이지만, 인간은 혼자 살아갈 수 없다는 것을 정말 뼈저리게 느낍니다. 그건 저 역시 마찬가지이구요. 저는 역시 사람으로 살아가는 인간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나와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다양한 이야기를 주고받고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참 즐겁고 좋아요. 또 나를 계속 찾아와주는 사람들에게 너무 고맙고요! 그런 제가 아무도 존재하지 않는 무인도에서 혼자 살아간다 생각하면 정말 암담해요. 당장 나의 생존 이외에는 목적 없는 삶.. 성취도 보람도 소용돌이치는 감정도 존재하지 않는 곳.. 아무도 나를 찾지 않는 곳.. 너무 재미 없을 것 같다 생각합니다. 만나는 게 윙윙대는 모기와 각종 파충류 뿐이라면 ..

바쿠치올의 모든 것

바쿠치올은 스킨케어 신에서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레티놀을 사용할 때 동반되는 따가움이나 가려움, 홍반을 유발하지 않는 새로운 레티놀의 대체재죠. 서양 스킨케어 연구에서 레티노이드의 천연 식물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식물성 레티놀'로 불리우는 바쿠치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쿠치올이란?바쿠치올은 인도에서 자라는 보골지의 잎과 씨앗에서 발견되는 안티에이징 성분입니다. 식물 유래 성분이기 때문에 ‘비건’이라는 점과, 강력한 안티에이징 성분인 ‘비타민A(레티놀)’의 피부 자극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는 측면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언뜻 보면 새롭게 떠오르는 성분 같지만, 사실 인도 왕실의 아유르베다 요법이나 중국 한의학의 치료재로도 오랫동안 쓰여온 역사 깊은 성분..

성분 이야기 2024.09.09

'코스알엑스(COSRX)'라는 브랜드

1. 코스알엑스의 시작2013년 설립된 코스알엑스는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스네일 라인, THE RX 라인을 중심으로 급성장하며 글로벌 스킨케어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6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나타내며 2022년 204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계속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북미, 동남아,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146개 국가에 진출해 있으며 해외 매출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 동남아시아가 주력 시장이며, 최근 일본에서도 큰 성장세를 이뤄냈습니다. 23년 아모레퍼시픽에 완전히 인수되며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2. 코스알엑스를 성공으로 이끈 주요 전략1)  틱톡을 활용한 트렌드 콘텐츠 제작코스..

질문 여섯, 나의 삶에서 내가 가장 존경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저는 스포츠 경기를 보며 굉장히 다양한 감정을 느껴요. 형용할 수 없는 가슴 속 뜨거움, 경이로움, 뭉클한 감동까지. 한마디로 정의하기가 어려운데요! 그 이면에는 스포츠가 가진 순수함, 정직성이 있기 때문일 겁니다. 스포츠는 정직합니다. 땀 흘린 만큼 반드시 기회가 찾아오고 단기적으로는 성과가 없을지라도 결국은 결실을 맺게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일군 실력만이 오직 유일한 평가 기준이 됩니다. 인생의 모든 것을 걸고 나 자신과의 힘겨운 싸움을 목격하는 자체가 멋지고 대견하고 또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전 국가대표 피겨스케이팅 선수인 '김연아'입니다. 김연아 선수는 뛰어난 실력으로도 주목받았지만, 그녀의 삶을 대하는 태도가 저에게 큰 귀감이 되었습니다. 안 되면 될 때까..

9월 첫째주 주요 이슈

점유율 올리고 브랜드가치 높이고…‘티메프 마케팅’ 열 올리는 유통업계 미정산 대금 규모가 1조3천억원대에 이르는 ‘티메프’ 사태를 계기로, 유통업계가 ‘티메프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피해 셀러(판매자)들을 보듬는 모습으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면서, 동시에 ‘티메프 이탈층’을 흡수해 시장 점유율을 올리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에스(GS)리테일은 25일 총 1900억원 규모의 정산금과 물품대금을 지에스25 가맹 경영주와 협력사에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가위를 앞두고 대금을 조기지급하는 것은 매해 관행적으로 반복돼온 일이지만, 이번에는 ‘티메프 피해자 지원’의 의미도 있다는 게 지에스리테일의 설명이다. 앞서 생활·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 패션 플랫폼 ‘퀸잇’ ..

Z세대의 뷰티 마케팅 트렌드 - 2탄

#광고 (페이드 미디어)마케팅에서의 광고는 흔히 페이드 미디어를 의미합니다. 페이드 미디어란, 돈을 내고 광고를 집행하는 것을 뜻합니다. FGIG, 네이버 GFA, 카카오모먼트, 구글 애즈 등의 미디어가 있습니다. Z세대를 중심으로 가장 화두에 있는 것은 단연 영상 콘텐츠, 그 중에서도 숏폼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FBI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 우리 브랜드가 높은 감도를 지향한다면 일반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방식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합니다. 자극적인 마케팅 메시지나 소재 활용은 신중해야 하는데요.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보다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소재를 너무 다양하게 제작하다 보면 일관된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통일된 브랜드의 톤과..

Z세대의 뷰티 마케팅 트렌드 - 1탄

오늘은 다양한 키워드와 레퍼런스를 통해 Z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뷰티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굿즈 마케팅 (= 컬래버 마케팅)뷰티 업계는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소비의 주축인 Z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콜라보 제품은 그들과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구매 심리를 자극해 장기적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의 긍정적 관계 형성에 기여합니다. 그리고 추후 영상, 굿즈, 팝업 스토어 등 다방면으로 2차 활용 가능한 점 또한 캐릭터 마케팅의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캐릭터 뿐만 아니라 무신사 뷰티를 중심으로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이종업계와의 협업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아이소이X망그러진 곰 기획세트  ● 바이탈뷰티X산리오 ● 어뮤즈X헬로키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