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업계간 경계 사라지고 패션 성별 구분 없어진다 유통업계에 ‘빅블러’ 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빅블러는 크다는 의미의 ‘빅(big)’과 흐릿해지다는 의미의 ‘블러(blur)’가 결합된 용어로, 기존 영역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것을 의미한다. 유통업계의 경우 특히 변화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기존에 존재하던 것들의 경계가 뒤섞이고 있다는 분석. 사례1. 현대백화점 - 현대프리미엄아울렛(김포, 송도)접이식 문(폴딩도어) 설치날씨에 따라 쇼핑 환경에 제약이 생기는 아울렛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쇼핑몰을 벤치마킹 사례2. 롯데백화점 - '타임빌라스'로 재단장롯데백화점 수원점 → 백화점+쇼핑몰=복합 쇼핑몰럭셔리 매장과 프리미엄 다이닝 서비스를 강조하는 백화점의 장점과 넓은 공간과 대중 친화적인 다양한 상품을 내세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