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다양한 키워드와 레퍼런스를 통해 Z세대를 공략할 수 있는 뷰티 마케팅 트렌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굿즈 마케팅 (= 컬래버 마케팅)뷰티 업계는 인기 캐릭터와의 콜라보를 통해 소비의 주축인 Z세대를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콜라보 제품은 그들과 친숙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구매 심리를 자극해 장기적으로도 브랜드와 소비자의 긍정적 관계 형성에 기여합니다. 그리고 추후 영상, 굿즈, 팝업 스토어 등 다방면으로 2차 활용 가능한 점 또한 캐릭터 마케팅의 차별화된 강점입니다. 캐릭터 뿐만 아니라 무신사 뷰티를 중심으로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등 이종업계와의 협업으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 아이소이X망그러진 곰 기획세트 ● 바이탈뷰티X산리오 ● 어뮤즈X헬로키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