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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크리에이터 협업 화장품 모음.zip

징씨 2024. 8. 21. 02:49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뷰티 크리에이터와 공동 개발 등 협업을 통해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화장품들이 순위 랭킹에 진입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정의부터, 최근엔 어떤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인플루언서는 타인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Influence + er)이라는 뜻의 신조어로, 주로 SNS상에서 영향력이 큰 사람을 의미합니다. 광고, 공동구매, 마켓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나아가 공동 개발 및 단독 개발하기도 합니다.

 

인플루언서를 구분하는 기준은 다양하지만, 보편적으로 영향력에 따라 메가 인플루언서 - 매크로 인플루언서 -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 나노 인플루언서 등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팔로워가 많기만 하면 다 좋을까? 라고 한다면 NO! 입니다. 최근 떠오르는 건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로, 대규모 인플루언서와 비교했을 때 조금 더 돈독하고 긴밀한 팬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개인적이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팔로어와 소통한다는 차별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높은 구매전환율이 발생하곤 합니다. 

또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다보니, 메가 인플루언서 1명과 협업하여 가시적인 효과를 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메가 인플루언서들은 이미 뷰티쪽에서 지속적으로 좋은 관계를 맺고 마켓을 진행하는 브랜드들이 있을 확률도 매우 크기도 합니다.

쇼츠와 릴스의 영향력이 워낙 커지다 보니, 콘텐츠의 퀄리티가 좋거나 시점만 잘 탄다면 알고리즘을 통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콘텐츠가 유저들에게 도달 될 확률도 커졌습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원인에 따라서 신제품을 출시하는 초반에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50명~ 100명과 대량 시딩을 통해 콘텐츠 자체를 도달, 확산하기 위해 대량시딩을 하고 UGC (User-Generated-Contents) 를 형성하기 위한 대량 시딩 방식이 다시 트렌드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최근 어떤 제품이 공동 개발되었을까?

2024년 2월 - 8월 기준으로 크리에이터와 공동 개발된 상품들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메디앤서(삼양사) X 홀리 |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 (2024.02)

@hoooooolys  유튜브 46.3만 / @h.olys 인스타그램 13.1만

 

삼양사 '메디앤서', 슬로우에이징 트렌드 '비타 콜라겐 로직 앰플' 출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삼양사가 피부 건강 관리로 노화를 늦춘다는 의미의 이른바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발맞춰 피부 탄력과 항노화 케어를 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삼양사(대

www.cosinkorea.com

 

 

닥터지 X 레오제이 |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2종 (2024.02)

@LeoJMakeup 유튜브 134만 / @leojmakeup 인스타그램 53.9만

 

[뷰티누리] 닥터지, 레오제이와 협업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2종 출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20만 뷰티 유튜버 레오제이와 공동 개발한 신제품 ‘레드 블레미쉬 바쿠치올 포어젯’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신제품은 모공부터 피

www.beautynury.com

 

 

미샤 X 디렉터파이 |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 (2024.03)

@director_pihyunjung 유튜브 103만 / @directorpi__ 인스타그램 5.8만

 

미샤, 디렉터파이와 ‘레이어링 핏 파운데이션’ 공동개발 출시 - 매일경제

미샤 울트라마린 블루 피그먼트™ 함유 24시간 맑고 환한 상앗빛 피부 연출 ‘글로우 레이어링 핏 쿠션’ 이은 협업

www.mk.co.kr

 

 

이즈앤트리 X 티벳동생 | 하이퍼 비타민C 30 크림 (2024.03)

@티벳동생 유튜브 42.3만 / @tibet_bro 인스타그램 2.6만

 

이즈앤트리, 맨즈 유튜버 티벳동생과 고함량 하이퍼 비타민C 30크림 공동개발, 출시하자마자 카

[뷰티트래블뉴스=이민아 기자]기능성 그린뷰티 이즈앤트리가 안정화된 고함량 (비타민C 30%함량) 하이퍼 비타민C 30 크림을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첫 런칭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 설명/이즈앤트리

www.beautytravelnews.com

 

 

토리든 X 소의튜브 | 모델링 팩 2종 (2024.04)

@soytube 유튜브 31.2만 / @soyisland_ 인스타그램 1만

 

 

CMN(Cosmetic Mania News)

[CMN] 컨셔스 뷰티 브랜드 토리든(Torriden)은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전문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델링 팩 2종’을 지난 24일 올리브영에 런칭했다. 토리든이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

www.cmn.kr

 

 

VT코스메틱 X 아랑 | PDRN 크림, 마스크 2종  (2024.04)

@ARANG_ 유튜브 42.7만 / @a_arang_ 인스타그램 7.6만

 

VT코스메틱·뷰티 유튜버 아랑, 피디알엔 2종 공동 개발...26일 론칭

/ VT코스메틱...

mydaily.co.kr

 

 

삐아 X 제이미포유 |  오버 글레이즈 (2024.04)

@jaymeeforyou 유튜브 39.5만 / @jaymee4u 인스타그램 5.4만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24040502109923083003

 

www.dt.co.kr

 

 

바이애콤  X 뽐니 | EGF 앰플 콜라겐 마스크 (2024.04)

@bbomni 유튜브 18.6만 / @bbomni 인스타그램 3.6만

 

바이애콤(BY ECOM)X뷰티 크리에이터 뽐니, ‘EGF 앰플 콜라겐 마스크’ GS홈쇼핑 론칭 방송 진행

[이넷뉴스]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애콤(BY ECOM)이 18만 뷰티 크리에이터 뽐니(소속 골든웨일즈)와 공동개발한 신제품 ‘EGF 앰플 콜라겐 마스크’의 론칭 방송을 GS홈쇼핑에서 진행한다고 밝

www.enetnews.co.kr

 

 

유이크(지놈앤컴퍼니) X 희소 | 바이옴 레미디 톤업 선크림 (2024.04)

@heeso_ya 유튜브 5.89만 / @heeso_ya 인스타그램 7463

 

[약업신문]유이크, 크리에이터 희소와 공동개발 ‘보라 선크림 출시

©유이크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뷰티 크리에이터 ‘희소’와 공동개발한 신제품 ‘바이옴 레미디 톤업 선크림(보라) SPF50+ PA++++’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유이크는 기존

www.yakup.com

 

 

바닐라코 X 유리숍 | 듀 글로우 틴트 (2024.05)

@URISHOP_ 유튜브 26.8만 / @u.rlll 인스타그램 14.1만

 

뷰티 크리에이터 유리숍-바닐라코 ‘듀 글로우 틴트’ 선런칭에서 전량 소진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의장 최인석)가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인 유리숍과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가 공동 개발한 ‘듀 글로우 틴트`를 출..

www.ekn.kr

 

 

유이크(지놈앤컴퍼니) X 스완 | 바이옴 레미디 퍼펙트 보송 선스틱 (2024.05)

@스완_현실남자뷰티 유튜브 42.6만 / @swan_mensbeauty 인스타그램 2만

 

유이크, ‘스완’과 공동개발 ‘선스틱’ 출시 - 팜뉴스

지놈앤컴퍼니의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가 40만 남성 뷰티 크리에이터 스완SWAN_현실남자뷰티(이하 스완)과 공동개발한 ‘바이옴 레미디 퍼펙트 보송 선스틱’ 출시를 기념하여 여름맞이 ‘선

www.pharmnews.com

 

 

에이프릴스킨(에이피알) X 시네 | 글로잉 매트 쿠션 (2024.06)

@ssinxxi123 유튜브 23.2만 / @ssin000000 인스타그램 154.5만

 

에이피알, 에이프릴스킨×시네 협업 신상 쿠션 - 한국섬유신문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뷰티 브랜드 에이프릴스킨이 뷰티 크리에이터 시네와 공동 개발한 ‘글로잉 매트 쿠션’을 성공적으로 런칭했다.에이피알은 13일 숏폼 전문 에이전시 ‘숏뜨’ 소

www.ktnews.com

 

 

바이애콤 X 뽐니 | EGF 비비크림 라이트 (2024.06)

@bbomni 유튜브 18.6만 / @bbomni 인스타그램 3.6만

 

저자극 스킨케어 ‘바이애콤(BY ECOM)’, EGF 비비크림 라이트 컬러 런칭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애콤(BY ECOM)’이 뷰티 크리에이터 뽐니(소속:골든웨일즈)와 공동 개발한 ‘EGF 비비크림 라이트’를 24일 런칭했다고 밝혔다.바이애콤 ‘EGF 비비크림’은 지난 1월

www.e2news.com

 

 

에뛰드 X 민스코 | 컬 픽스 마스카라 가닥볼륨 (2024.06)

@minsco_ 유튜브 70.3만 / @minsco_ 인스타그램 10.3만

 

에뛰드, '컬 픽스 마스카라 가닥볼륨' 민스코와 공동 개발 출시 - 월요신문

[월요신문=정채윤 기자]에뛰드는 뷰티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 소속 뷰티 크리에이터 민스코와 함께 \'컬 픽스 마스카라 가닥볼륨\' 버전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에뛰

www.wolyo.co.kr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망

1.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의 활약이 예상됩니다.

나노나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특정 분야 상품의 구매 전환을 정확히 이끄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렇다면 메가 인플루언서는 대체되는가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의 역할은 서로 상이하며, 매크로 이상의 인플루언서들은 좀 더 브랜드 차원의 장기 기획에 투입되는 식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2. 나노 인플루언서의 범위가 훨씬 다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마이크로 이하 규모 인플루언서는 주 타깃층인 잘파를 넘어 생애주기별 맞춤형으로 더 쪼개지고 확장될 것입니다. 지금보다 영향을 미치게 될 분야도, 세대도 한층 더 다양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