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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영국 화장품 시장 트렌드

징씨 2024. 8. 7. 02:19

 

최신 화장품 시장 트렌드

 

미국  #지속가능성

최근 미국 화장품 시장은 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을 그대로 반영

유해성분 함유 여부만 고려하던 이전과 달리 패키지나 제형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을 선호

 

이에 리필 제품, 클린뷰티,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에 이어 플라스틱으로부터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는 블루 뷰티(blue beauty) 등의 트렌드에 힘입어 생분해성 제품, 플라스틱 프리 제품 성장률 두드러짐

 

다만 가성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들이 존재함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동물 실험 없는 제품 개발, 대용량 제품 판매, 플라스틱 화장품 용기 무료 수거 서비스 제공 등의 브랜드에 높은 관심

 

 

영국 #세포라 키즈

코로나19 이후 젊은 세대들이 스킨케어에 훨씬 관심이 많고,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는 것이 멋있지 않다고 여기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음. 이로 인해 자연스러운 연출을 추구하면서 파운데이션 보다 무겁지 않고 안색을 균일하게 정돈해 주는 스킨 틴트와 같은 제품을 선호

 

‘브렉시트’ 이후의 후유증이 어느 정도 가라앉고, 10대 초반 어린이들이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받아 고급 스킨케어 제품을 갈망하는 양상이 사회 문제로 부각. 세포라에서 부모 동행 없이 테스터를 남용하고 무례한 행동과 비싼 스킨케어 제품을 사달라고 조르는 광경이 목격되고 틱톡 등에서 비판 영상이 공유되며 이들을 ‘세포라 키즈’(sephora kids)라고 부르기 시작.

가장 큰 문제는 어린이에게 필요하지 않고 오히려 유해할 수 있는 레티놀이나 각질 제거의 강한 산 성분이 함유된 안티에이징 제품이 인기라는 점이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뷰티 제품과 홍보 전략이 필요

ex. 브랜드 '도브'의 10대 안티에이징 선호 트렌드 반대 캠페인 진행

 


 

 

인기  제품 동향

 

미국 #셀로르 언더아이패치

독특한 골드 컬러의 패치 사용 영상으로 틱톡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단기간에 인지도가 크게 상승한 브랜드.

사용 즉시 부기나 다크서클 등의 눈가 피부 고민이 개선되는 효과를 강조

 

영국 #더 인키 리스트 히알루론산 세럼

지난 2018년 바이러스 연구원과 과학 교육자 등 전문가들이 설립한 더 인키 리스트는 뛰어난 가성비에 신뢰할 수 있는 품질을 목표로 하는 영국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 개인이 자신의 피부 타입 및 피부 고민에 잘 맞는 성분을 인지하는 것을 지향하며, 피부에 대한 고민이나 질문에 피부 관리 전문가가 답하는 ‘에스크 인 키(Ask In Key)’ 서비스를 제공.

히알루론산 세럼은 타사 제품 대비 가격이 저렴한 데다 피부에 과한 유분이나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스킨케어 루틴의 어느 단계에서도 부담 없이 즉각적인 보습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의 호평을  얻음.